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체질과 자연식

by 들풀거미 2022. 9. 9.

체질과 자연식에 대한 이야기

 

인간을 포함한 모든 동물을 자연식을 하며 진화해 왔습니다 때문에 과도한 불사용이나 향신료 조미료 염분등

지나치면 몸에 해로운 점들이 더 많습니다

체질에 맞는 음식을 자연식으로 섭취 한다면 건강유지에 좀 더 도움이 됩니다

체질과 자연식
체질과 자연식

자연식

자연식(自然食)이라는 말이 점점 보편화 되어가고 있으며, 고질병환자, 특히 각종 암환자들이 현미밥과야채반찬을 위주로 하는 소위 자연식요법을 열심히 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을 것이다.

 

그럼 자연식이란 무엇인가. 설명은 지극히 간단하다.즉 정제가공한 음식물을 먹지 말고 주식은 현미에 잡곡을 3~4종 섞어서 밥 (5곡밥)을 지어 먹고 부식 즉, 반찬은 동물성 식품 30% 신선한 야채 30%, 해조류 30%, 과일 10%의 비율로하여 부식 전량이 주식()과같은 정도의 양을 먹는 식사법을 말한다. 그런데 몸이약한 사람은 주식량을 6, 부식량을 4의 비율로 하는 것이 좋고, 비만증이 있는 사람은 주식량 4, 부식량을 6의 비율로 먹는 것이 좋다. 또 건강한 사람은 야채의 종류를 3종정도로 해도 좋으나 환자 특히 고질병자는 야채의 종류를 5종이상으로 먹는 것이 좋다.

 

자연요법, 즉 자연식이요법,자연건강법, 자연의학의연구가 방법에 따라 유파(流派)가 있다. 정사영박사 ()가 주장하는 방법은 안식교회방법으로 동물성식품의 섭취는 일체 금지 (금식하고 곡채식만 먹는 것이며,일본의 모리시다박사의 자연의식 (自然醫)도 곡채식만먹고 육류, 어패류,우유,계란, 등 동물성식품을 금식하는 방법이고, 한국자연건강회에서 주도하는 식사법은건강한 사람의 경우 앞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동물성식품을 부식의 30%정도로 섭취해야 된다는 방법이다. 이방법에서도 암을 치료할 때에는 동물성 식품섭취는 일체 금지하도록 해야 한다.

 

조리 방법

한국자연건강회에서 주도하는 방법은 일본의 니시식또는 니시의학(니시요법은 몸에 나타나는 이상 증세를 병으로 보지 않고 몸이 정상으로 돌아가기 위한 자연치유의 과정으로 보는 대체의학의 한종류)에 의한 방법이고 야채류는 될수 있는 한생()으로 먹도록 하는 방법이며, 암을 위시한 여러 가지 고질병에는 생야채와 생현미가루를 먹는 생채식건강법(生菜食健康法)을 하면 완치된다는 것이다. 우리 한국자연건강회의 회원중에 이 생채식건강법으로 암환자의치료를 지도하여 암을 완치시키는 데 성공하는 사례가많이 생기고 있다고 한다.

 

암환자, 고질병환자의 체력, 영양상태, 병의 정도 등은 천차만별의 상태이므로 개개인의 병세에 맞게 식이요법을 매일 연구하며 지도해야 성공하게 될 것이다.

 

체질에 맞는 음식은 따로 있다

댓글